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과천시,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 지원 확대교체 설치뿐만 아니라 신규 설치도 모두 지원
과천시청 전경.

[과천=환경일보] 장금덕 기자 = 과천시는 올해 계획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금 신청을 오는 23일까지 받는다고 9일 밝혔다.

시에서는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의 저감효과가 크고, 에너지효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가정용 저녹스보일러’를 설치하면 1대당 2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중이다.

당초, 시에서는 일반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 신청하는 경우에 대해 1가구당 1대에 대해서만 지원금을 지급했으나, 10월 지원금 확대 지원 계획에 따라 교체하는 경우뿐만 아니라 신규 설치하는 경우에도 지원금을 지급하며, 가구당 설치 대수에 상관없이 대수당 각 20만원을 지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2019년 중에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를 신규 설치했거나, 2대 이상에 대해 교체 설치한 경우 설치에 대한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지원금 신청 희망자는 과천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의 보조금 지급 요청서와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오는 23일까지 과천시청 환경위생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시에서는 올해 책정된 해당 사업의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단, 보일러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 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어야 한다.

또한, 저녹스 보일러는 가동 시에 응축수가 발생하므로, 배관 설치가 가능한지 사전에 보일러 제작사 등을 통해 꼭 확인해야 한다.

장금덕 기자  jkk040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금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백혈병 백신개발 후원을 위한 '한국·벨기에 국제아트교류 특별전' 개최
“비오는 날 캠핑할 땐 조심하세요”
[포토] 수도권 지자체 대상 ‘그린뉴딜 및 탄소중립’ 사업설명회
[포토] 그린피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철회 촉구
[포토]대벌레 방제지 현장 점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