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대추 재배·유통 활성화를 위한 선진 포럼 개최

[환경일보]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지난 1월8일(수), 영남대학교에서 대추재배임가 및 재배희망자와 함께 혁신·선진사례를 공유하고, 대추산업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대추 재배·유통 활성화를 위한 선진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한국임업진흥원과 전국사과대추생산자 연구회가 공동주최, 국립산림과학원과 경북복숭아수출농업기술지원단이 후원했으며 관련 전문가, 대추재배 임가 및 희망자 약 100여명이 참석해 선진재배사례를 공유하고 대추생산량 및 소득증대를 위한 선진 재배·유통 전략을 논의했다.

더불어 대추관련 분야 최신 통계 현황을 제공하고, 한국임업진흥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서비스에 대한 알기 쉬운 이용방법을 안내했다.

<사진제공=한국임업진흥원>

또한 이날 전문가 토론회를 통해 신물질의 활용 가능성을 검토하고, 다양한 임업인 지원방안에 대하여 논의했으며, 임업인 스스로 자신의 재배환경 파악, 다양한 정보에 대한 적극 수용을 독려했다.

구길본 원장은 “이번 포럼을 통하여 신물질, 재배기술 등 우수사례 공유 및 우리나라 대표적인 청정임산물인 대추에 대한 재배임가와 소통을 통해, 고품질 교육서비스, 판로지원, 재배컨설팅 등 대추재배 임가의 경영활동을 지원하고 대추산업 발전 및 재배임가 소득증대를 위하여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임업인을 위한 정확하고 알기 쉬운 다양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생산·보급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