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경희 의원 대표발의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설치’ 조례 등 심의 의결 예정

수원시의회가 11일 제348회 임시회를 열고 16일간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사진제공=수원시의회>

[수원시의회=환경일보] 정재형 기자 = 수원시의회(의장 조명자)는 11일, 제348회 임시회를 열고 16일간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신종 코로나 감염증이 확산 여파로 주요업무 추진계획 등의 보고가 탄력적이고 간소하게 운영되는 이번 회기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 9건과 집행부 상정조례안 12건, 보고안 3건, 동의안 6건, 계획안 1건, 의견제시 2건 등 총 33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한다고 시의회는 전했다.

아울러 2019 행정사무감사 시정 및 요구사항 조치계획 및 2020 주요업무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도 함께 진행된다.

이에 따라 시 도시환경교육위원회 김호진 의원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환경보건 조례안’ 및 황경희 의원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주요 조례안도 오는 21일 심사를 거쳐 제2차 본회의인 26일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이날 홍종수 부의장은 제1차 본회의 개회사를 통해 “신종코로나 감염증, 재정위기 등 사회·경제적 어려움 속에 놓여있지만, 수원시의회는 이 위기를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더 단단한 각오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