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어요 우리의 꿈을, 함께 가꾸어요 푸른 숲을!’ 주제로 올해 첫 나무심기

[환경일보]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전범권)은 2월28일(금) 제주 서귀포시 난대․아열대산림연구소 내 산림과학연구시험림에서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미래 숲 조성을 위한 올해 첫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식목행사는 ‘심어요 우리의 꿈을, 함께 가꾸어요 푸른 숲을!’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난대‧아열대산림연구소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또한 이번 행사는 최근 온난화에 의한 난대림 북상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난․아열대 권역의 풍요롭고 울창한 상록활엽수림을 복원하여 환경 및 생태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붉가시나무, 구실잣밤나무, 편백 등 난대상록활엽수 1000그루를 심어 그 의의를 더했다.

난대‧아열대산림연구소 이임균 소장은 “올 초부터 세계를 덮친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국민들이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번 나무심기 행사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한 그루의 나무를 심고 현재의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고 전했다.

<사진제공=국립산림과학원>

한편 국립산림과학원 난대․아열대산림연구소는 숲과 더불어 행복한 산림복지국가를 실현하고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의 확보를 위해 국·내외 전문가들과 함께 난대수종 관련 연구를 집중적으로 수행하며, 실용성 기반의 경제적 가치가 높은 산림자원 조성을 위한 기술 개발·보급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