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이 체육 전공 초․중․고․대학생들의 사기 진작과 엘리트 체육인 육성을 위해 2020년 고성군 체육진흥기금 장학생 59명을 다음 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고성군 관내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등록기준지를 둔 학생으로서 대한체육회에 등록되어 지난해 전국 및 도 단위대회 이상 공인된 각종 경기에서 3위 이상의 입상실적이 1회 이상인 전문 체육선수이다. 단, 고성향토장학생과 농어촌청소년유망선수장학생은 지급대상에서 제외된다.

군은 올해 초등학생(300천원/명) 19명, 중학생(500천원/명) 23명, 고등학생(700천원/명) 14명, 대학생(1,000천원/명) 3명 등 모두 59명에 대해 30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장학금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다음 달 3일까지 장학금 지급신청서와 상장 사본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고성군청 경제진흥과(체육진흥팀)에 직접 방문․접수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장학금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조하면 알 수 있다.

군은 제출된 서류 검토 후, 고성군 체육진흥기금 운용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장학생을 선발하며, 5월 중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정모수 경제체육과장은 “학생들의 기량 향상과 운동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 내 유망선수 발굴과 고성 체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