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온라인학습 지원' 화상연수초등교사 500명 대상 온라인수업 역량강화 위해 4차례 운영
해운대교육지원청 온라인학습 지원 화상연수 <자료제공=부산시교육청>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교육청 해운대교육지원청은 교사들의 온라인수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관내 초등학교 교사 500명을 대상으로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활용해 ‘온라인 학습지원 화상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해운대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20일, 23일, 26일 3차례에 걸쳐 연수를 실시한데 이어 4월1일에도 온라인학습 지원 화상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추가연기에 따라 학생들의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고, 온라인수업을 위한 플랫폼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교사들에게 온라인수업의 다양한 활용방법 등을 공유하기 위해 실시한다.

이 연수에서 학교로부터 추천받은 12명의 교사들이 실제 학교에서 활용하고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실시간 질의응답와 화상채팅을 하고 재택근무 중인 교사도 참여해 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이어 학습과 학급관리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공유하고, e-학습터와 EBS 교육콘텐츠 등을 연계해 온라인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해운대교육지원청 온라인학습 지원 화상연수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이번 연수과정에서 ▷강의 ▷채팅 ▷질의·응답이 동시에 이뤄지는 실시간 연수를 경험한 교사들은 실시간 채팅으로 새롭고 흥미롭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연수에 참여해 설문을 작성한 교사들은 1회에 3시간 이내의 연수이수 시간을 부여받는다.

해운대교육지원청 김영복 교육장은 “이 화상연수는 강의와 채팅, 질의·응답이 동시에 이뤄져 교사들이 연수내용을 바로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교사들이 연수를 통해 익힌 온라인학습 역량을 기반으로 개학 후 안정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권영길 기자  suneye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나보다 더 필요한 곳에··· 착한 마스크 캠페인
“플라스틱 없는 장보기를 원해요”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울주군 산불 이틀째 진화 지휘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울주군 산불현장서 진화대책 논의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국립하늘숲추모원 코로나19 대응 상황 점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