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스마트다이렉트카’ 신차장기렌트카·리스 국산 및 수입차 특가 차종 공개

2019년도 중형SUV나 대형세단 등의 중형급이상 신차시장을 고려해 국내 온라인 신차판매 1등 기업 “스마트다이렉트카”에서 2월 특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렉스턴스포츠칸 같은 화물 픽업 차량의 경우 신차장기렌트카로 이용이 불가하기 때문에 자동차 오토리스나 신차할부로 이용 하면 된다. 업체는 자동차리스 와 신차할부 또한 초기 비용 없는 무보증 프로모션을 진행 중 이며, 신차할부의 경우 1금융권 상품으로 최저금리로 최대 120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업체의 이번 초기비용없는 무보증 프로모션은 개인,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모두 장기렌트카 와 자동차리스를 동일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며, 타사의 무보증상품과는 달리 보증보험증권 발급도 필요 없으며 심사 또한 간편화해 차별성을 더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수입차오토리스 역시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벤츠 C200 월 66만원, 벤츠 E200 월 72만원, 벤츠GLE 250D 월 82만원, 벤츠 S350월 177만원, BMW 320d 월 56만원, BMW 520d 월 69만원, BMW 530I 월 75만원 기준으로 구매 가능하다.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기아자동차 셀토스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시장에 지각 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기아차 셀토스는 출시 직후 국내 소형 SUV 시장을 독식하는 가운데, 인도의 ‘이례적 판매 호조’ 등 글로벌 질주가 이어지고 있어서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셀토스는 올해 7월 국내 출시 이후 8~9월 연속 월 판매량 6000대를 넘어섰다. 애초 목표인 월 3000대의 두 배에 달하는 수치로 올해 목표량인 1만8000대에도 육박했다.

셀토스는 바로 국내 소형 SUV 1위 자리를 차지한 데다가 30~40% 수준의 점유율로 경쟁이 치열한 소형 SUV 시장을 독식하고 있다.

국내 소형 SUV 시장은 현대자동차 코나·베뉴, 쌍용자동차 티볼리, 한국지엠 트랙스 등 9개 차종이 경합을 벌이는 상황이다. 셀토스는 많은 경쟁 차종을 따돌리고 소형 SUV를 넘어 국내 완성차 판매 4위 자리까지 올랐다. 기아차 ‘베스트셀링카’인 K7과 지난달 판매량 차이는 67대에 불과하다.

이 같은 인기 때문에 셀토스의 출고 대기기간은 최대 3개월까지 늘어났다. 셀토스는 출시 초기 월 생산량을 3000대 수준에서 현재 두 배 이상 늘렸지만 폭발적인 수요로 생산량이 계약대수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다.

국산 SUV 1위 현대차 싼타페는 최근 월 6~7000대의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싼타페(6858대)와 셀토스(6109대)의 판매량이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부동의 SUV 1위’ 타이틀을 지켜오던 싼타페에 셀토스가 근접한 것이다.

셀토스의 인기는 인도 시장에서도 심상치 않다. 셀토스는 지난달까지 인도에서 예약 대수 5만대를 넘어섰다. 셀토스는 인도 시장에 첫 출격한 생소한 신규 브랜드라는 약점에도 불구하고,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판매 개시 첫 달인 지난 8월 약 열흘 만에 6236대가 판매돼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알렸으며, 지난달에는 7554대가 판매돼 2개월 연속 인도 미드 사이즈급 SUV 부문 판매 1위를 차지했다.

게다가 기아차는 인도 전역 160개 도시에 265개의 판매 및 서비스망을 구축하며 시장 안착을 위해 탄탄한 현지 판매망을 갖춰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셀토스는 소형 SUV 중에서 다소 비싼 가격을 보이고 있지만 높은 상품성으로 이를 극복했다”면서 “국내와 인도의 흥행에 이어 중국에서도 생산·판매를 앞두고 있어 글로벌 소형 SUV 판도 변화가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스마트다이렉트카는 ‘같은 차, 다른 가격’을 모토로 운영을 하고 있으며 '100% 리얼 출고스토리' 라는 타이틀로 공식 블로그와 카페 등을 운영 중이며 후기를 통해 고객들의 신차구매 선택을 돕고 있다. 또한 업계최초 자체 프리미엄 센터를 운영 중 이며 솔라가드 (퀀텀, 새턴 등)프리미엄 틴팅 및 신차패키지 등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 중 이다.

이진하 기자  sgosari@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나보다 더 필요한 곳에··· 착한 마스크 캠페인
“플라스틱 없는 장보기를 원해요”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울주군 산불 이틀째 진화 지휘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울주군 산불현장서 진화대책 논의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국립하늘숲추모원 코로나19 대응 상황 점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