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농·수·축
‘수산인의 날‘ 유공자 30명 포상서광재 완도금일수협 조합장, 은탑산업훈장의 영예 안아

[환경일보]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4월1일 ‘수산인의 날’을 맞아 수산업과 어촌 발전에 기여하여 포상을 받게 되는 유공자 30명을 선정했다.

‘수산인의 날(매년 4월1일)’은 1969년 어민의 날로 시작돼 1973년 권농의 날로 통합됐다가, 2011년에 다시 어업인의 날로 부활했다.

이후 2015년 5월 제정된 수산업‧어촌 발전 기본법에 따라 ‘수산인의 날’로 명칭을 변경해 매년 정부 차원의 기념식을 개최해 왔으나, 올해 경북 포항시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기념식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취소됐다.

서광재 완도금일수협 조합장 <자료제공=해양수산부>

기념식 취소와는 별개로, 해양수산부는 수산인의 날을 맞아 수산업과 어촌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함으로써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수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수산인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영예의 은탑산업훈장은 31년간 수산업에 종사하면서 수협 경영여건 개선과 양식산업 발전 등에 기여한 서광재 완도금일수협 조합장이 받게 된다.

해양수산부는 향후 코로나19 사태가 안정되면 훈장과 포장 전수식을 별도로 진행할 예정이며, 이 외에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장관 표창은 각 지방해양수산청 등을 통해 직접 전수할 계획이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신은섭 화백 개인전 ‘Pine tree-올려보기’
[포토] 산림청장, 현충일 앞두고 대전현충원 참배
쓰레기로 신음하는 바다
[포토] 조명래 환경부 장관, 환경정책 강연
[포토] KEI 환경포럼, 조명래 환경부 장관의 축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