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급여 반납 5000만원으로 지역 취약계층 생활 지원

[환경일보]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유제철)은 18일 서울 은평구 은평푸드뱅크마켓에 식품과 생활용품을 전달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지역사랑 나눔 활동을 실천했다.

은평구 은평종합사회복지관 산하의 사회복지단체인 은평푸드뱅크마켓은 이 물품을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과 결식아동,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900여명의 취약계층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기술원은 지난달부터 원장은 30%, 간부들은 10%의 급여를 반납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성금 5000만원을 마련해, 은평구의 ‘아름다운 소비’ 캠페인에 발맞춰 나눔 활동을 시작했다.

<사진제공=한국환경산업기술원>

먼저 기술원은 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지난 4월 자매결연을 맺은 은평구 대조시장에서 쌀, 채소, 과일, 가공식품, 화장지, 위생용품 등 30여 개 품목의 식품과 생활용품을 구입했다.

이 물품을 은평푸드뱅크마켓을 통해 지역 취약계층에 후원함으로써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민들의 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동시에 직원들도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기부에 동참하여 별도로 730만 원을 모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

또한 기술원은 지역 내 화훼농가 돕기 활동, 지역상인 대상 행사용품 구매,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하기 등 지역사회의 코로나19 극복 지원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유제철 기술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작은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