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짧은 기간 동안 이미지변화가 가능한 눈성형수술의 문의가 늘고 있다. 눈은 사람의 인상의 큰 영향을 주는 부위로 눈의 모양이나 크기 쌍꺼풀의 유무 등의 차이로 사람의 분위기나 이미지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쌍꺼풀수술이나 눈매교정 등 눈성형을 간단한 수술로 오인하고 획일화된 수술을 진행하여 모양 불만족이나 부작용으로 눈재수술을 고려하는 이들도 적지 않으며, 눈재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자신의 문제점을 정확하게 진단한 후에 적합한 눈재수술이 이루어져야 또 다른 재수술을 막을 수 있다고 한다.

사진=원진성형외과 이정민 원장

원진성형외과 이정민 원장은 "눈재수술의 원인은 쌍꺼풀라인이 지나치게 높아 흔히 말하는 소시지 라인이거나, 눈의 대칭이 맞지 않는 경우, 쌍꺼풀이 풀린 경우 등 다양한 원인이 손꼽히며 개개인의 이목구비와 이미지를 고려해 적합한 쌍꺼풀의 높이와 라인 찾아 눈재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또한 "쌍꺼풀수술 후에도 눈 뜨는 힘이 부족해 눈꺼풀이 눈동자를 가려 졸려 보이는 인상을 만들고, 시야를 방해하여 불편함을 겪을 경우 눈매교정술을 병행해 안검하수 증상을 개선해 주어 눈의 모양과 더불어 기능적인 문제까지 개선해 주어야한다."고 전했다.

이정민 원장은 "눈재수수술은 첫눈성형보다 까다롭고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기때문에 개개인마다 다른 눈의 정밀 분석을 통해 첫수술의 실패 원인을 파악해 눈재수술의 시기를 결정짓고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므로 눈성형잘하는곳 또는 다른 사람의 눈성형후기 만을 비교해 병원을 결정하기 보다는 개인에게 맞는 적합한 수술 계획을 세워줄 수 있는 경험 많은 의료진을 찾아 진행하는 것이 만족도 높은 수술로 이루어질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