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문화·Book
“6.25전쟁 70주년, UN 참전국을 잊지 맙시다”서경덕 교수, 22개 참전국 관련 영상 제작···서울 12곳 대형 전광판에 상영
서울 양재역 사거리 대형 전광판에서 상영되고 있는 영상 <사진제공=서경덕 교수팀>

[환경일보] 6월25일 오늘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6.25전쟁 참전국을 잊지 맙시다'라는 주제의 영상을 서울 시내 주요 전광판 12곳에 올렸다.

이번 1분 분량의 영상은 22개 참전국을 국기와 함께 하나씩 소개하면서 “우리는 당신들의 헌신을 기억하겠습니다”라는 문구를 강조하며 제작됐다.

특히 명동, 홍대, 양재, 잠실 등 서울 내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지역 12곳의 대형 전광판을 통해 송출 중이며, 모닝스타(대표 박주현)의 후원으로 이달 말까지 약 1만회가 노출될 예정이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6.25전쟁 당시 우리나라를 도왔던 참전국을 잘 기억하지 못하는 젊은이들이 많아 이번 기회에 함께 잊지 말자는 캠페인을 펼치고자 영상을 제작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우리 스스로가 먼저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국내에서 영상 캠페인을 시작했고, 하반기에는 해외에서 그들에 대한 감사영상을 따로 제작해 알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서 교수는 지난 6.25전쟁 60주년 때는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참전국 감사광고를 올렸고, 65주년 때는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참전국 참전용사 및 가족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6.25전쟁 70주년 사업추진위원회의 국민 명예단장으로도 활동 중인 서 교수는 올해 말까지 6.25전쟁 참전국 감사 홍보 및 유해발굴의 중요성 등을 국내외로 꾸준히 알리는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한편 16개 전투지원국은 미국, 영국, 캐나다, 터키, 호주, 필리핀, 태국, 뉴질랜드, 네덜란드, 콜롬비아, 그리스, 프랑스, 벨기에, 룩셈부르크, 에티오피아, 남아프리카공화국이며 6개 의료지원국은 노르웨이, 스웨덴, 인도, 이탈리아, 덴마크, 독일이 참전했다.

이창우 기자  tomwait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환경산업기술원, 청렴 라이브 콘서트
[포토] 메밀꽃 필 무렵
[포토] 고택에서 열린 ‘전통혼례식’
[포토] 해바라기 활짝 핀 농촌 풍경
드림파크 야생화단지에 활짝 핀 해바라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