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다가올 휴가철을 대비해자신의 이미지에 변화를 주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최근에는 여성뿐 아니라 외모관리에 중요성을 깨달은 남성들도 성형외과로 향하는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눈성형은 남녀 모두 선호하는 성형수술로 눈은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눈성형을 통해 자신의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세련된 인상으로 이미지 변신을 도모하고자 한다.

다만, 눈은 얼굴과의 조화가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눈성형을 고려한다면 다른 이목구비들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사람마다 눈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눈 상태를 정밀하게 분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한다.

사진=부산 하늘성형외과의원 김성호 원장

부산 하늘성형외과의원 김성호 원장은 "눈매가 선명하지 않은 경우 절개법을 통해 두툼한 지방, 처지거나 두꺼운 근육과 피부 조직 등을 제거하여 피부와 조직 사이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통해 쌍커풀을 만들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안검하수로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눈매교정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안검하수는 윗 눈꺼풀을 들어 올리는 근육의 힘이 약해지면서 눈꺼풀이 처지는 현상인 만큼 눈매교정술을 통해 눈의 뜨는 힘을 교정할 수 있다"고 전했다.

김성호 원장은 "부작용 및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 이유로 인해 눈재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은 편이다. 일반 눈성형과 달리 눈재수술은 높은 난이도를 요구하게 되는 만큼 재수술 경험이 있는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한다.

이어 "만족스러운 눈성형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의료진과 면밀하게 상담을 진행해야 하며 부작용에 대한 부분까지 인지된 상태에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성형외과를 선택할때는 해당수술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인지, 자신의 눈 유형과 3D시뮬레이션 장비 등을 활용해 정밀하게 살펴볼 수 있는 의원인지, 의료진이 1:1상담부터 수술 집도 등을 직접 실시하고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