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교육검정원

한국교육검정원이 아동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8-003317), 이미지 메이킹(등록번호2017-001749) 등 자격증취득과정을 무료로 지원하는 혜택 제공한다고 밝혔다. 모든 과정은 각 분야 전문교수진과 함께 하게 되며 오프라인 참석 없이 온라인만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국교육검정원 관계자는 실직자 및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나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와 같은 추가서류 없이도 진행가능 하다.

무료수강 참여방법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가입 시 ‘무료수강’키워드를 추천인란에 입력하면 된다. 수강생들은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면제받고 진행할 수 있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 발급받은 합격 자격증은 법적 효력이 적용되어 이력서와 자소서, 향후 입사할 기관에 활용할 수 있다. 본 과정 외에도 50여종의 다양한 자격증 과정이 마련되어 있다.

아동심리상담사는 다양한 상담이론을 제공하는 아동심리 전문가 과정으로 아동들의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를 전문지식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올바른 아동발달과 학습지도를 통해 건전한 사고방식을 갖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자격소지 후 유아교육관련 강사 및 관련 기관 임직원으로 활동해 볼 수 있고 영유아 관련 시설을 직접 운영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자녀 양육에 도움을 받고 싶은 학부모, 초등학교 및 교육관련 학원교사, 유치원 및 어린이집 교사로 활동 중이라면 수강대상이 될 수 있다. 

이미지 메이킹은 개인의 호감도를 높일 수 있는 전문과정을 배울 수 있는 자격증이다. 개인의 역량을 높이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호소력 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하며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의 스킬 향상을 함께 돕는다. 취득 후 CS 강사, 승무원, 병원 코디네이터 등으로 활약해 볼 수 있고 기업체 사내강사, 이미지 컨설팅 강사 등에 활용될 수 있다. 

함께 지원중인 과목으로는 독서논술지도사(등록번호2019-000898), 방과후 돌봄 교실지도사(등록번호2018-003791), 문학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4), 아동미술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2), 캘리그라피(등록번호2018-002589)등이 있다.

한교검에서는 5인이상의 근로자를 상시 고용하며 운영하고 있는 사업장들에게 필요한 산업안전보건교육, 성희롱예방교육 등의 법정의무교육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