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소비자 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알맞게 맞춤 상품을 제공하는 초개인화 시대가 열렸다. 각 분야의 여러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이들 개개인을 겨냥한 맞춤형 상품을 분주하게 내놓고 있다.

초개인화 시대의 도래는 성형외과 의료 서비스 시장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많은 성형외과들이 사람들의 성별, 연령대, 필요성, 외모관리의 목적 등에 따라 다양한 맞춤형 의료 서비스를 선보이는 중이며, 사람들은 자신에게 최적화된 성형외과 의료 서비스를 찾고 있다.

이 같은 변화는 동안성형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마치 아이처럼 어려 보이는 얼굴을 뜻하는 동안이 연일 세간의 화두에 오르면서 안티에이징에 초점을 둔 동안성형의 수요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진=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은 "맞춤 동안성형은 개인의 피부 및 지방, 근육, 뼈의 상태와 노화 정도, 필요성 등을 다각적으로 고려해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안면부, 중안면부, 하안면부 등 특정 부위를 집중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얼굴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치료도 가능하다"고 한다.

이어 "탄력밴드 리프팅은 절개 과정이 없어 절개법 수술에 부담을 느끼는 이들에게도 적합한 맞춤 동안성형이다. 노화로 인해 감소한 콜라겐과 늘어난 지방 때문에 무너진 근막층을 탄성이 좋은 밴드를 통해 복구하는 방식으로 피부 처짐 현상과 주름을 개선한다. 절개 과정이 없기에 기존 안면거상술 보다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고 한다.

반재상 원장은 "내시경 이마 리프팅은 상안면부 노화 개선에 특화된 방법이다. 해당 방법은 상안면부 전반의 노화를 일으키는 이마 처짐 현상을 개선해 이마 주름과 더불어 눈가 주름, 눈꺼풀 처짐까지 교정한다. 내시경을 이용한 정밀한 박리를 통해 조직 손상 및 부작용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한다는 게 대표적인 특징이다"고 전했다.

또한 "간단한 시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관리를 소홀히 하거나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염증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반드시 전문의와의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관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