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면접완성' 프로그램 청년 구직자 대상 운영

[울산=환경일보] 오부묵 기자 = 남구 “청년일자리카페”에서는 면접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청년 구직자를 위해 집중 면접 클리닉인 『1일 면접완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년일자리카페 방학 특강 프로그램 운영<사진제공=남구청>

『1일 면접완성』 프로그램은 청년일자리카페에서 운영 예정인 방학 특강 프로그램 중 하나로, 청년 구직자들의 면접 역량 강화와 구직기술 향상을 도모하여 취업을 돕고자 기획되었다.

이 외에도 “청년일자리까페‘에서 운영 예정인 방학 특강 프로그램으로는 ▲원데이클라스 ▲진로·취업컨설팅▲나의 취업 성공기▲면접컨설팅 등이 있다.

이번 『1일 면접완성』 프로그램은 교육 대상자의 자기 이해를 기반으로 스스로의 장단점을 탐색하고, 진정성 있는 지원동기를 구성하여, 차별성 및 특별성을 드러낼 수 있는 면접 1분 자기소개 완성을 목표로 한다. 또한 그룹형태 집단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발표 및 경청 방법을 구직자에게 전수한다.

이 강의를 신청하려면 접수기간 내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 및 전화신청  또는 포스터 구글 링크 및 QR코드를 통한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의 청년 구직자들의 요구에 발맞춘 전문 강의를 많이 발굴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청년들의 역량강화와 안정적인 취업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