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국 홈페이지에 무주사계관광 가이드 제작 눈길
-명소 및 지역 추천업소 중점홍보, 지역활성화 기여방침

hkbs_img_1

무주우체국(국장 이대규)에서는 우체국 홈페이지를 이용 "무주 관광사계 가이드" 웹을 제작하여 눈길을 끌고있다.

무주우체국에서는 청정고장 무주의 관광명소 및 자체 추천업소ㆍ특산품을 홈페이지로 제작하여 무주를 찾아오는 관광객이 보다 편리한 관광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기로 하고 6개월간의 제작기간을 거쳐 완성하였다. 또한 자체 정보통신 LAN망을 통해서도 무주관광 홍보에 적극 나섬으로써 관공서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있다.

그리고, 추천 업소별로 고객관리를 할 수 있도록 자체 제작된 "무주관광사계 방명록"을 제작해 무료로 배부하여 마케팅 기법을 전하기도 하였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지난해에는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배너"를 제작해 줌으로써 네티즌에게 많은 인기를 가져 왔으며, "덕유산 스키관광 안내" 웹을 1차로 제작하여 업소별로 좋은 결과를 가져옴으로써 이번에 2차로 확대개편 제작ㆍ 완성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무주우체국 홈페이지(http://568.epost.go.kr)에서 무주관광정보 접할 수 있어, 무주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매우 유익한 정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리고, 웹에는 무주군 사진동우회 작가로 활동중인 오원석씨로부터 무료로 기증받은 무주군 사계사진 다수를 게재하여 볼거리도 제공하고 있다.

무주사계관광 가이드를 제작한 무주우체국 직원 유지훈(42)씨는 "아직 미비한 점이 많으나 계속 업그레이드하여 무주관광 가이드 역활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무주군에 관광객 유치 및 업소에 많은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밝히고 있다.

이주형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