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충청권 보도자료
‘다자녀 행복키움카드’ 대상·혜택 확대충남, NH농협은행 충남본부 등과 업무협약 체결···출산 친화적 사화문화 확산
충청남도 다자녀가구 행복키움카드 업무협약 체결t식 <사진제공=충청남도청>

[충남=환경일보] 김현창 기자 = 충청남도는 26일 도청 상황실에서 NH농협은행 충남본부와 ‘충청남도 다자녀 행복키움카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다자녀가구 우대 사회문화의 확산을 위한 다자녀 행복키움카드 지원을 강화코자 마련했다.

양승조 지사와 조두식 NH농협은행 충남본부장, 배정길 외식업중앙회 충청남도지회장, 이지은 충청남도학원연합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협약식은 경과보고, 협약서 서명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각 기관·단체는 카드의 명칭과 디자인을 변경하고, 발급 대상 확대 및 혜택 적용 다양화를 추진키로 했다.

또 가맹점 수수료 할인 등 카드 사용 활성화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개편한 카드는 세로형 디자인을 도입했으며 주유, 병원, 온라인쇼핑, 카페, 편의점,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등에 대한 할인 서비스를 신설·확대했다.

아울러 기존 이용금액에서 제외됐던 주유업종 이용금액을 전월 실적에 포함시켰다.

할인 혜택은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이용 시 제공되며 전월 실적이 증가할수록 월간 통합 할인 한도가 늘어난다.

해당 신용·체크카드 발급자는 카드사 혜택을 비롯해 도내 출산·육아 용품, 의료기관 등 자발적으로 할인해주는 협력 가맹점과 공공시설이 제공하는 특별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카드 발급 대상자 범위를 당초 만 12세 이하 2자녀 가구에서 만 18세 이하 2자녀 가구로 대폭 확대했다.

카드 발급은 NH농협은행, 농·축협 영업점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존의 다사랑카드 사용자는 유효기간까지 기존 혜택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자격 충족 시 개편한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충남도는 연말까지 도내 가맹업체를 정비하고, 카드사 누리집과 가맹점을 통해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이번 협약은 혜택의 폭을 더 넓게 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이번 다자녀 행복키움카드 출시를 계기로 외식업, 학원, 이·미용 등 많은 분야에서 다자녀가구를 배려하는 출산 친화적 사회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창 기자  hckim1158@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한국대기환경학회, 제63회 정기학술대회 개최
[포토] 제11회 공기의 날 기념행사
환경부 산하기관 국정감사 실시
[포토] ’2020 춘천국제물포럼’
북춘천에서 첫 서리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