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보도자료
‘한국광복군창설 80주년’ 기념 카드뉴스 배포서경덕 교수, SNS 활용 '한국사 지식 캠페인' 전개
1940년 9월 17일 '한국광복군 총사령부 성립 전례식'을 마친 뒤 중국 중경 가릉빈관 앞에서 기념 촬영한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직할무장부대 한국광복군 <사진제공=서경덕 교수팀>

[환경일보]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9월17일 '한국광복군창설 80주년'을 맞아 '한국사 지식 캠페인'을 SNS에서 펼친다고 밝혔다.

'한국사 지식 캠페인'은 대한민국의 역사적인 날에 맞춰 그 날의 정확한 한국사 지식을 누구나 다 이해하기 쉬운 카드뉴스로 제작해 SNS에 널리 전파하는 온라인 역사교육 캠페인이다.

이번 카드뉴스에서는 “1919년 4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후 군대를 창설하겠다는 계획은 이미 있었지만, 여러 어려움으로 구체화되지는 못했다”고 설명한다.

또한 “1932년 4월 윤봉길 의거 이후 8년 동안 중국 대륙을 떠돌던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1940년 중경에 정착하였고 한국광복군창설을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김구 명의로 광복군 총사령부를 구성해 1940년 9월15일 한국광복군선언문이 발표된 후 이틀 뒤인 17일 중경의 가릉빈관에서 ‘한국광복군 총사령부 성립전례식’이 개최됐고 한국광복군의 창설을 대외에 공표했다”고 소개했다.

한국광복군창설 80주년 기념 카드뉴스 모음 <자료제공=서경덕 교수팀>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삼일절 및 광복절 등 국가적인 기념일도 중요하지만 한국광복군창설일 등 역사적인 날을 꼭 기억하자는 취지에서 카드뉴스를 제작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향후 카드뉴스 외에 영상 및 웹툰 제작 등 더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한국사 지식 캠페인을 다국어로 더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창우 기자  tomwait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11회 공기의 날 기념행사
환경부 산하기관 국정감사 실시
[포토] ’2020 춘천국제물포럼’
북춘천에서 첫 서리 관측
환경부 지방유역청‧홍수통제소 국정감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