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예술영재교육원, 10월8일까지 오전 9시30분~오후 5시30분 중 시간대 선택 수령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예술영재교육원(이하 ‘영재원’)은 10월6일부터 오는 10월8일까지 교육원 주차장 입구에서 실시간 원격수업 실기재료를 패키지로 구성해 드라이브스루(Drive-thru)로 배부한다.

이번에 배부되는 실기수업 재료 패키지의 내용물은 오는 10월10일에 원격수업으로 진행하는 ‘수묵기법 전등만들기’와 ‘추상표현기법’의 수업재료를 개별포장한 것이다.

그리고 영재원은 실기수업재료 드라이브스루 배부를 위해 과정별로 만든 SNS를 통해서 배부방법을 상세하게 안내했고, 원거리에서 방문하는 학생·학부모를 위해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중 편리한 시간대를 선택해 수령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영재원은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산상황에 따라 원격수업을 진행할 때마다 실기수업의 재료를 드라이브스루로 배부할 계획이고, 이미 영재원은 코로나19로 인해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으로 병행하고 있으며 지난 9월4일부터 11일까지 도자공예와 실크스크린 수업재료를 드라이브스루를 통해 배부한 바 있다.


임석규 부산예술영재교육원장은 “코로나19의 대응지침에 맞춰 실기중심의 예술 영재교육도 변화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원격수업의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