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고 및 노화에 따른 치아 상실에도 임플란트가 발전함에 따라 치료 후 자연 치아를 대체할 수 있다. 더욱 오차를 줄일 수 있는 네비게이션 임플란트의 경우 정확한 위치에 식립이 가능해 더욱 각광받고 있다.

기본적인 가이드 제작을 진행한 후 잇몸에 식립 하는 방식으로, 3D 장비를 이용해 구강 구조 및 치아를 정확히 분석한 후 위치를 선정해 치료가 진행되며, 절개 부분이 다른 임플란트에 비해 적어 고령 환자, 고혈압이나 당뇨 등의 질환자도 훨씬 적은 부담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부산 바른윤곽치과병원 강희제 대표원장

부산 바른윤곽치과병원 강희제 대표원장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위치, 각도, 깊이를 알아보는 모의 수술이 가능한 첨단 디지털 시스템으로 통증을 감소시키고 안전성을 높인 시술 방식이다"고 말했다.

특히 "환자 맞춤형으로 진행되는 3D 디지털 모의 수술 또한 오차를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 모의 수술을 통해 수술 후 결과에 대해 대비할 수 있으며, 수술 시간도 감소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강희제 원장은 "치아는 심미적이고 기능적인 측면 둘 다 중요하다. 하지만 임플란트가 많이 보편화된 만큼 부작용을 겪는 사람들도 늘고 있어 의료진 선택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임플란트 치료는 첨단 시스템을 통한 효과적인 결과도 중요하지만 구강악안면외과 의료진의 여부를 파악하는 것도 전반적인 구강에 대한 진단의 정확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전반적인 구강에 관해 턱관절, 얼굴뼈 모두를 아우르는 임상경험으로 구강외과의 수술을 담당해 신뢰가는 치료가 가능하며, 만 65세 이상의 경우 2개까지 30%의 가격으로 치료받을 수 있게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해져 필요하다고 판단된다면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