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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음료 브랜드 <자연은>은 자연주의 식품과 슬로우푸드 등의 웰빙 트랜드를 효과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패밀리 브랜드 <자연은>은 웅진식품의 대표적 과채음료인 토마토, 알로에, 감귤
주스에 우선 적용된다.

내사랑유자C, 내사랑망고, 고칼슘 오렌지 등 전 과채음료는 물론 차류, 건강기능식품에도 적
용된다.

특히 자연은 개별 상품들의 컨셉과 품질을 더욱 강화하여 각 원료의 적정 생육기간을 강조
한 브랜드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즉, 토마토의 적정 생육기간인 90일을 살려서 <자연은 90일 토마토>, 알로에의 720일 생육
기간을 살려 <자연은 720일 알로에>, 감귤의 210일을 살린 <자연은 210일 제주감귤> 등의
특이한 숫자 마케팅 전략이 그것이다.

브랜드에 표기된 생육기간은 농부의 손길과 정성이 들어가는 시점부터 수확시기 까지를 일
수로 환산한 기간을 나타내며, 가장 맛있게 숙성한 시점에 수확한 원료를 사용했음을 강조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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