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 성장을 위한 프랜차이즈 본사의 노력을 수치화 시킬 수는 없지만, 우리는 이를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가맹 계약이 마무리 된 후 가맹점 오픈까지 큰 신경을 쓰지 않는 브랜드가 있는 반면, 수월한 운영의 시작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 시스템을 전달하는 곳도 존재한다.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 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 같은 오픈 후 매장 운영에 있어 본사 차원의 헌신적인 지원 및 관리를 진행하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 오픈 후 매장 운영 및 관리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고 전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광명소하점의 점주 역시, 창업을 준비하면서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가 보인 체계적인 지원 및 관리 시스템에 매력을 느껴 창업을 선택했다고 전했다.

오픈 후에도 꾸준한 본사 직원들의 케어를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점주로서 순항하고 있다고 전한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사진제공=르하임 스터디카페 
사진제공=르하임 스터디카페 

Q. 간략한 자기 소개글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르하임 스터디카페 광명소하점 대표입니다. 현재 직장인으로도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나만의 사업을 꾸려보고 싶다는 생각에 여러 방면으로 정보를 찾던 중 르하임을 만나 스터디카페 점주로도 일을 하고 있습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원래 일하던 업무가 있다 보니, 창업을 한다 해도 매장에 상주할 수 없어서 인력 고용에 대한 필요성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임금이나 임대료 등이 상승하는 때에 이를 함께 고려하기에는 부담이 많이 됐습니다. 그런데 무인 스터디카페의 경우 점주의 불필요한 상주가 필요 없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인력 고용이라는 부담을 덜 수 있었습니다. 또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매장에 상주해 있지 않아도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한 뒤 여러 브랜드를 알아봤었는데, 확실히 점주와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곳은 르하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순히 가맹점을 오픈하는데 치우친 사업이 아닌, 서로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연구하고 전달하는 곳임을 알게 된 후 선택하게 됐습니다.

Q. 르하임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가맹점의 성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이 곳에 르하임 스터디카페가 들어왔다고 알리는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홍보 방법과 달리 본사에서는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해주셔서 고객들이 혜택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줬습니다. 이벤트를 통해 오픈 초기 수월한 운영을 시작할 수 있도록 힘을 주셔서 좋은 첫 출발을 할 수 있었습니다.

Q. 오픈 준비기간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점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아무래도 창업이 처음이다 보니 업종 선정 이후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 지 막막했습니다. 그러나 가맹본부 임직원들을 통해 순조롭게 오픈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매장을 위해 가맹본부에서 여러 가지 사항들을 체크해 주시고 공사하기 전부터 공사 이후까지 꼼꼼하게 신경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특히, 사전예약을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A. 고객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매장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무인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곳이지만 점주로써 최선의 노력을 다해서 르하임 광명소하점을 오고싶은 스터디카페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편, 오는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코엑스 창업박람회에 참가, 본사의 다각화 된 운영지원 시스템과 가맹점 성장을 위한 상생 마인드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전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측은 11월 김포사우점과 수원천천점 등을 비롯, 전국의 많은 지점이 오픈 중에 있으며 12월 또한 광교호수공원점을 비롯한 부산온천점 등 다수의 가맹점이 철저한 방역관리 속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