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전남 진도군 특산물인 울금이 NS홈쇼핑 지원방송을 진행한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진도군청과 진도농협(조합장 노춘성)이 NS홈쇼핑과 업무협약을 맺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진도특산물 울금의 방송 지원금을 지원한다" 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19 재확산의 여파로 면역력 강화가 전 국민의 관심사가 되면서 진도산 울금이 재조명되고 있다. 진도울금의 커큐민 성분이 면역성 강화에 효과가 있다는 정보가 ‘KBS 생로병사의 비밀’,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MBN 천기누설’ 등 건강관련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소개가 되고 있다 "고 전했다.

진도울금은 2014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지리적 표시제에 제95호로 등록되었으며, 2018년 중소벤처부에서 진도 울금산업특구로 지정되어, 믿을수 있는 우리 먹거리이다.

진도는 따뜻한 해양성기후로 울금재배에 적합한 지리적, 기후적 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비옥하고 좋은 토양, 풍부한 일조량으로 타지역보다 울금의 생육기간이 길어 영양성분이 더 풍부하다.

그중 대표적인 울금이 가을울금, 봄울금, 보라색 울금 등이며,  진도에서는 커큐민(Curcumin)함유량이 높은 가을울금을 재배하며, 커큐민은 폴리페놀 성분의 노란색 향신료로 항염 및 항산화 그리고 항균효과가 있다.

진도군 특산물인 울금을 보급하기 위해 진도농협 울금가공사업소에서 첨단 설비로 제조하여 깨끗하고 안전하게 생산된다.

진도군청 관계자는 “홈쇼핑 방송지원으로 진도울금의 우수함과 상품구매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지원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진도 울금 방송은 11월 24일(화)에 11시 35분에 NS 홈쇼핑에서 만날 수 있으며, 같은 날 10시 KBS1 시사교양 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에서는 울금에 대한 소개가 방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