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충정로에 있는 2년제 전문학사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방송작가·문예창작예술계열 원웅재 학생의 웹소설 작가 데뷔를 알렸다.

방송작가·문예창작예술계열 2학년으로 재학 중인 원웅재 군은 야구를 바탕으로 한 스포츠물 <만렙 투수가 타격도 잘함>작품으로 현재 카카오 페이지와 네이버 시리즈에 연재를 하고 있다.

웹소설 콘텐츠 기업 ‘에이시스 미디어’의 김권수 대표가 진행하는 웹소설 강의에서 가능성을 발견한 원웅재 군은 지난 7월 20일 웹소설 연재 사이트 문피아에서 누구나 연재가 가능한 자유 연재를 시작으로 연재 2개월 만에 카카오 페이지와 네이버 시리즈에 진출하게 되었다. 현재 총 133화까지 연재가 진행 중이다.

방송작가·문예창작예술계열 원웅재 군은 “ 첫 번째 작품부터 바로 유료화를 진행하게 되어 얼떨떨하기도 하고, 날마다 글을 쓰고 연재하는 작업으로 고되기도 하지만, 꿈을 향한 큰 발걸음을 내딛게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예술원 방송작가·문예창작예술계열은 SBS 드라마극본공모 최우수작인 2부작 특집드라마 <아까딴유> 및 2부작 장편소설 <아내>와 <힙합에 바친다>의 작가 김한석 교수를 비롯해 KBS <VJ특공대>, tvN <백지연의 끝장토론 배 대학토론 배틀3>의 작가 김연정 교수, tvN <어쩌다 어른>의 메인작가 오현주 교수, <극한직업>, <명의> 등 다큐멘터리작가 신민정 교수, SBS <야심만만>과 KBS <연예가중계>의 이수연 교수, 시집 <벽화>와 <게임광> 등을 출간한 시인 김영산 교수 등 스타 교수진이 직접 실무교육을 담당하고 있으며, 영상문학과 순수문학을 동시에 배울 수 있다.

서울 충정로에 있는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1학년도 신·편입생 선발 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 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