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현장의 근로자들의 건강에 누구보다 앞장 선 기업이 있다. 바로 획기적인 소형집진기에서부터 중,대형설비 및 산업용 필터 제조에 이르기까지 전국적인 협력업체 및 대리점망을 형성하여 보급하고 있는 (주)우엔이엔지이다.

1995년 6월 28일 설립된 이 회사는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으로부터 우수한 환경설비로 평가되어 EEC (Environmental Equipment Certification) 마크 표시 부여 및 환경설비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향후 21세기는 탈공업시대의 경제패권을 좌우할 핵심산업분야는 환경이라는 것을 확신하며 커다란 포부를 안고 집진기사업에 매진해 왔다.

특히 전량 수입에 의존해 온 흡착성 납땜가스 및 냄새제거기를 국내 최초로 연구개발하는데 성공하여 수입대체효과 및 무역수지개선에도 일익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미 LG정보통신 및 하이닉스반도체에 납품하여 우수한 기술성을 인정받았다.

앞으로 전년도 내수대비 93:7%의 수출을, 올해에는 85:15%의 수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명실상부한 집진기 시장의 선두주자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필연적인 건강에 대한 환경분야의 전문 회사로서 각 산업체가 요구하기에 앞서 창업을 하는 새로운 마음으로 한치의 소홀함도 없이 온힘을 기울여 최상의 제품을 공급할 것이다.

우엔이엔지측은 "21세기 내일을 창조하는 기업으로서 설계에서 제작에 이르기까지 부단한 기술혁신과 최고의 품질관리, 다양한 제품생산에 더욱 정진하여 언제나 여러분과 함께하는 기업이 되겠다" 며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