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부동산 대출 규제와 임대차보호법이 시행된 후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대부분의 집값이 오르고 있다. 정책의 변화로 아파트 분양 시장이 변화되고 있어 내 집 마련의 어려움이 따르고 있다. 일산 탄현역 일대에 주변 시세대비 저렴한 가격과 풍부한 개발로 미래가치가 풍부한 ‘일산 푸르지오 하늘숲’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추가 모집한다. 

‘일산 푸르지오 하늘숲’은 고양시 일산서구 덕이동 일대에 조성된다. 지하2층~최고층 37층으로 3개동, 총 400세대로 구성된다. 가장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70㎡와 84㎡로 선택가능하며 4베이 판상형 구조로 개방감을 확보했다.

남향위주의 배치와 넓은 동간간격, 공원형 조경 등 채광 및 통풍, 조망권까지 우수하다. 완충녹지와 어린이놀이터, 테마정원, 주민운동시설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마련했다. 팬트리, 드레스룸, 붙박이장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하고 가변형 구조로 효율적인 실내동선을 구현했다. 

구)이마트부지에 2018년 8월 탄현지역주택조합원을 모집해 약 2년여만에 지역주택조합의 마지막 단계격인 건축심의승인을 이뤄냈다. 토지매입완료, 조합설립인가완료, 지구단위계획완료 후 순차적으로 진행돼 남은 일정 또한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경의중앙선 탄현역과 일산역을 사이에 두고 있으며 3호선 대화역의 접근성도 높다. 인천2호선 연장예정으로 검단~킨텍스까지 이어지고 GTX A노선 킨텍스역 개통시 서울역을 거쳐 화성 동탄역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차량이용시 경의로, 고양로를 통해 서울, 파주, 김포 등 빠르게 이동가능하다. 

초, 중, 고교가 가깝게 위치하고 덕이동 로데오거리, 백화점, 국립암센터, 공원 등 누릴 수 있다. 일산신도시, 운정신도시 사이에 위치해 덕이지구, 탄현지구, 중산지구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공유가능하다. 

킨텍스 제3전시장이 2021년 완공을 앞두고 있으며 국제수준의 대규모 주관 전시회 개발을 목표로 지역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 기대된다. 또한 고양 청년스마트타운 사업으로 국공립대학 유치, 유스호스텔, 창작스튜디오, 벤처타운 등 복합타운을 조성할 계획이다. 

2024년 완공을 앞두고 있는 CJ라이브시티는 융복합 테마파크로 한류관광단지로 약 9만명의 고용창출과 국내외 관광객을 통한 13조원의 경제적효과까지 예상된다. 고양일산테크노밸리가 2022년 입주를 시작할 예정으로 다채로운 문화와 편리한 주거시설을 갖춘 미래형 도시를 구축한다. 

총 400세대 중 100세대를 추가 모집 예정으로 무주택 세대주가 조합원 자격을 얻을 수 있다. 대우건설이 시공사로 예정돼 있어 추후 탄현동의 랜드마크로 기대가 크다. ‘일산 푸르지오 하늘숲’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칭)의 홍보관은 사전예약제로 방문 가능하다. 12월 10일 오픈 예정으로 동호수추첨으로 진행 된다. 전문상담사를 통해 위치 및 방문예약 등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