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무주천마사업단은 신제품 '무주천마 천마쌍화 골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무주천마 천마쌍화 골드'는 100% 무주산 천마와 9가지 쌍화차 원료 등 13가지 한방재료와 부원료를 혼합하여 만든 고(膏)형태의 천마쌍화차 상품이다.

쌍화차는 기(氣)와 혈(血)을 보(補)하여 음양의 조화를 이룬다는 뜻의 쌍화탕(雙和湯)을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차(茶)로 작약, 숙지황, 계피, 당귀, 천궁, 황기, 감초, 생강, 대추의 9가지 재료를 주원료로 사용한다.

전통적으로 중장년층에게 인기가 있었던 쌍화차는 최근 다양한 카페 프랜차이즈에서도 신메뉴로 개발&출시할 만큼 젊은 세대들에게도 재조명 받고 있는 품목이다.

'무주천마 천마쌍화 골드'는 쌍화차에 전북 무주군의 특산품인 ‘천마’를 함유해 출시한 제품으로, 천마와 12가지 한방재료를 농축해 균형잡힌 조화로운 맛이 특징이다.

150g 유리병에 담겨 실온에서 보관이 용이하며, 스푼으로 떠서 그대로 섭취하거나 온수에 따서 차(茶)로 마실 수 있다.

무주천마사업단 담당자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쌍화차에 무주천마를 활용하여 쉽고 천마를 즐기실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차(茶)로 마실 경우 기호에 따라 견과류를 올려서 음용하면 더욱 좋은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천마쌍화 골드는 MRK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오는 2월 5일까지 진행되는 '무주천마 설맞이 브랜드 기획전'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