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자격증 취득에 있어 수강료나 시간 등의 문제로 연관 강좌의 수강을 미루는 이들이 많다. 이들 사이에서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교진은 무료수강 이벤트를 통해 71종에 이르는 체계적인 교육과정들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모든 강의들은 온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해 본인이 희망하는 때 언제나 수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무료 수강 혜택은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되며,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한 뒤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즉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타로심리상담사 1급(제2020-002791호), 푸드아트심리상담사 1급 (제2020-004714호) 등 심리상담사 과정을 포함해 가장 인기있는 과정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1급 (제2017-006256호)도 진행하고 있다.

타로심리상담사의 학습내용은 1강에서 타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시작으로 하여, 타로와 상담심리의 적용과 치료적 개입에 대한 상담자의 과정과 실제를 2강에서 다루었다.

3강에서 타로상담현장에서 필요한 리딩 용어 및 타로 카드의 구성을 숙지하고 메이저 카드를 시작으로 하여 마이너 카드까지의 전반적인 상징과 해석을 다루고, 타로 카드 상담의 시·공간적 해석과 미술심리적 해석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실전 타로 상담에서의 배열법과 수비학을 활용한 상담 적용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푸드아트심리상담사 교육 과정은 치유되고 회복되여지는 경험을 하며 상담 매체로서 푸드아트심리상담을 사용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습을 통해 표현예술치료로서 예술영역의 표현방법을 알고 실제 상담에 적용하는 사례를 통하여 통합예술치료의 효과와 장점을 활용할 수 있으며 심리상담의 대표적 상담이론들이 푸드아트심리상담에 어떻게 접목되는지 알 수 있다.

한편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민간자격증들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이다. 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