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시장에서 ‘소개’ 라는 의미는 남다르다. 적지 않은 비용의 부담과 시간 및 노력이 필요한 창업시장에서 소개가 그 자체로 의미를 가지기 위해선, 창업자가 느낄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소개로 이뤄진 창업이라는 것은 성과를 확인 할 수 있는 신뢰가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대전한남대점 대표 김정룡 점주 역시, 이 같은 지인의 소개를 통해 창업을 진행했다. 독서실을 운영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오래 자리했지만, 직장생활로 인해 이를 미뤄뒀었던 김 점주는 오랜 친구였던 르하임 서대전네거리역점 박세진 점주의 오픈을 보고 창업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후 본사를 방문해 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라 느낄 만큼 준비되어 있는 환경 구성에 큰 만족을 느꼈다고 전한 김 점주는 회사를 퇴직하고 새로운 제 2의 인생을 위해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선택했다고 전했다. 이에 김정룡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를 들어봤다.

사진=르하임 스터디카페 대전한남대점 김정룡 점주
사진=르하임 스터디카페 대전한남대점 김정룡 점주

Q.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르하임 스터디카페 대전한남대점 대표 김정룡입니다. 28년간 다니던 회사를 퇴직하고 새롭게 인생 후반전을 과감히 도전하는 마음으로 스터디카페를 오픈하여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새내기 점주입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퇴직을 하고 새로운 분야에 도전해 봐야겠다는 결심으로 여러 종류의 자격증 준비를 하며 나름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었습니다. 작년에 먼저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창업한 서대전네거리역점 점주가 저의 오랜 친구인 관계로 자주 매장에 들렸었는데, 예전 우리 세대의 답답한 독서실과는 달리 학습자 위주로 조성된 분위기 속에서 열심히 꿈을 향해 노력하는 모습을 접하면서 친구 부부가 사이 좋게 운영하며 만족해하는 모습을 보게 됐습니다.

젊었을 적 잠시나마 퇴직을 하면 독서실을 운영하면 좋겠다고 꿈꾸던 기억과 바쁜 와중에도 언제나 달려와 주는 친구의 적극적인 도움이 자양분이 되어 창업을 결정했습니다. 또한, 28년 동안 한 직장에서 성실히 근무했던 경험을 토대로 매장을 관리해 보고 싶다는 자신감으로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A. 먼저 창업하여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친구의 매장과 직접 방문한 본사를 통해 업계 대표 브랜드의 시스템이 무엇이고 어떻게 적용되는지 등을 알 수 있었습니다. 차후에도 매출 증대를 위한 지속적인 본사의 지원 시스템이 타 스터디카페와의 차별성으로 다가와 선택하게 됐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 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50% 사전 예약 할인 이벤트와 젊은 고객 상대로 다양한 경로의 마케팅 지원입니다. 꿈꾸던 창업이지만 막상 현실로 다가오니 고객을 어떻게 유치해야 할까 고민이 많았는데, 르하임의 시스템을 통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오픈 준비 과정에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습니다. 사소한 질문에까지 성실히 답해주고 많은 경험을 공유해 주시려 노력하는 따뜻한 마음을 느꼈습니다. 특히 박서현 슈퍼바이저가 언제나 상냥하게 응대 해주셔서, 본사 임직원들에까지 신뢰가 생기게 된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합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아무래도 코로나19가 여전히 큰 이슈다 보니, 최우선적으로 철저한 방역과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안전을 바탕으로 르하임의 장점을 살려 고객들이 우리 매장에서 각자의 꿈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 측은 2월 둔촌점, 진주초전점 등을 비롯해 3월 세종아름점 등 많은 가맹점이 철저한 방역 관리 속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하며 오는 2월 20일(토) 천안에서 진행되는 충청권 창업설명회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을 만나 차별화된 창업 시스템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