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장례 플랫폼 기업 (주)SMS그룹(대표 오정환)이 대한민국 대표 신용카드사인 신한카드와 손잡고 국내 최초로 “48개월 슬림할부 장지 구매 상품인 미장봉(가칭, 미리 장만하는 봉안시설의 줄임말) 출시 소식을 전했다.

㈜SMS그룹은 언젠가는 누구에게나 닥칠 장례를 위해 미리 봉안시설을 준비해 두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비용 부담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요지에 위치한 봉안시설의 세세한 정보까지 제공하는 장례 플랫폼 기업이다.

이번에 출시된 봉안시설 구매 상품은 48개월 슬림 할부 상품으로서 기존의 장지 유통구조 개선을 통해 마련한 재원으로 상품 구입 후 1개월 차 대금청구일에 6%의 캐시백이 제공되는 소비자 친화적 상품인데, 48개월 슬림할부는 개인별로 최고 2천만원까지 연 2회 사용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 장지 구매대금의 조기 상환을 원하는 경우에는 상환수수료의 부담 없이 언제든 자유롭게 상환할 수 있다고 한다.

㈜SMS그룹 관계자측은 ”신한카드에서 제공하는 캐시백과 별도로 상조서비스와 봉안시설 관리비 용도로 사용할 SMS 리워드 포인트도 제공해 소비자 부담을 더욱 경감시켜 준다“고 밝히며 ”리워드 포인트로 이용할 수 있는 상조서비스는 40% 이상 할인 받을 수 있도록 ㈜한국표준장례문화원이 제공하기로 결정되었으며, 소비자의 편의를 위해 유효기간 5년에 가족간 합산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최초의 건전한 “장레문화 토탈 플랫폼 기업”을 목표로 삼는다는 오정환 대표는 “대한민국 대표 신용카드 브랜드인 신한카드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최초로 금융상품과 봉안시설의 결합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고 전하며, “양사의 캐시백과 리워드포인트는 물론 제휴 상조회사가 제공하는 40% 이상 할인된 상조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장례비용 부담을 대폭 줄일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48개월 슬림할부 금융상품의 이용과 리워드 포인트 등의 다양한 혜택과 봉안시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SMS그룹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상담이나 현장 답사 예약 등은 ㈜SMS그룹 콜센터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한편, ㈜SMS그룹은 소비자들이 장기간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정성과 영속성”이 법적으로 보장된 재단법인 추모공원들만 엄선하여, 경기 양평의 “무궁화 공원묘원”, 경기 성남의 “분당 봉안당홈”, 경기 남양주의 “에덴추모공원” 등 3개의 재단법인과 협약했으며, 향후 전국적인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점차 권역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