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이 흐르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는 자연스럽게 찾아온다. 노화로 인한 눈꺼풀 처짐, 불룩해진 눈 밑 지방, 팔자주름 등은 사람을 더욱 나이 들어 보이게 한다.

이 중 처진 눈꺼풀은 시야를 좁아지게 하며, 눈을 치켜뜨게 만들어 이마 주름을 생기게 한다. 불룩한 눈 밑 지방은 다크서클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만든다. 볼살이 처져 마치 사탕을 문 것처럼 보이는 심술보는 생기 없고 심술궂어 보여 남에게 좋지 않은 첫인상을 준다.

이러한 노화현상은 일반적인 피부관리나 민간요법으로는 해결하기 힘들기 때문에 병원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대표적인 시술 방법으로는 눈썹올림(거상) 수술, 하안검 성형술, 실리프팅 등이 있다.

사진=천호동 양시강성형외과 양시강 대표원장
사진=천호동 양시강성형외과 양시강 대표원장

천호동 양시강성형외과 양시강 대표원장은 "눈썹올림(거상) 수술은 눈썹 아래쪽을 절개한 후 당겨줌으로써 주름을 개선해 주며, 시야를 확보해 이마 주름을 예방한다. 하안검 성형술은 처지고 불룩해진 눈 밑을 되살린다"고 말했다.

이어 "얼굴에 실을 넣어 당기는 실리프팅은 피부 처짐이 심한 심술보 주변에 2개의 긴 실을 교차해 두피에 고정함으로써 효과적으로 교정한다. 특히 수술 시간도 짧은 편이고 일상생활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한다.

또한 "팔자주름, 피부 처짐, 눈 밑 지방 등으로 고민 중이라면 믿을 수 있는 성형외과 의사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 또한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