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첫인상을 볼 때 눈을 가장 먼저 보게 된다. 그러나 중년 여성들에겐 항상 늘 고민거리 중 하나는 눈가 주름이다. 눈가 주름은 눈썹 바로 밑을 받치고 있는 근육이 처지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얼굴 나이를 되돌려주는 주름제거술 중 하안검성형술이 있다고 한다.

사진=안산 보라성형외과 강원경 대표원장
사진=안산 보라성형외과 강원경 대표원장

안산 보라성형외과 강원경 대표원장은 "하안검이란 나이가 들면서 눈 밑 지방이 불룩해지는 증상은 눈 밑의 안와지방을 지탱하던 격막이 느슨해지고 근육 및 피부가 힘이 없어 늘어지고 처지게 되면서 주름을 동반한다. 이는 눈 밑 주름과 다크서클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나이 들고 피곤해 보이는 등 어두운 인상을 심어준다"고 말했다.

이어 "하안검 수술 방법은 먼저 지방재배치를 통해 하안검의 불룩한 변형과 깊은 골을 교정한다. 이후 근육 현수고정을 통해 피부와 근육층을 분리한 후 당겨올려 눈가 근막에 팽팽히 고정한다. 늘어난 부분을 제거한 뒤에 적은 피부 절제를 통한 피부보존 및 애교살을 만들면 훨씬 더 젊어 보이고 표정이 더 밝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리하여 최근 하안검성형술에 대해 많은 이들이 성형외과를 찾아 문의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다"고 한다.

아울러 "하안검 성형술을 할 때는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눈 밑 노화의 근원적인 원인을 해결하고 다시 피부가 처지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개개인의 특징을 고려하지 않고 정확한 원인 파악 없이 부분적인 개선만 이뤄지는 경우 재수술을 초래할 수 있는 만큼 주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강원경 원장은 "수술 후에는 대부분의 경우 별문제가 없으나 평소에 부기나 멍이 잘 드는 사람의 경우 다른 사람보다 부기와 멍이 오래갈 수 있어 때로는 눈 속도 부을 수가 있다"고 한다.

이어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눈 수술 중 하안검성형술 같은 고도의 시술은 반드시 주름성형 전문병원에서 해부학적 지식과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반드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