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유튜버의 미소셀카가 화제다. 자연스러운 미소로 첫인상부터 상대방에게 호감을 이끌어 낼 수있을까?

사진=HB성형외과 정태광 원장
사진=HB성형외과 정태광 원장

HB성형외과 정태광 원장은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탄력이 줄어들고 입꼬리 근처의 피부가 쳐저 불독을 연상케 하거나 어릴 때 예뻤던 얼굴도 입주변의 변화가 생기면 생기 없고 무뚝뚝한 인상으로 보이게 된다. 입꼬리 성형은 불필요한 지방과 근육을 제거하거나 필요한 상부 올림 근을 강화하는 수술을 말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적당한 길의 인중과 처짐 없이 올라간 입꼬리, 어려 보이면서 생기 있는 입술은 얼굴전체적인 인상을 밝고 매력적이며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을 유지시켜 준다. 미용학적으로 인중의 길이는 아래턱 길이의 1/2 정도이며 윗입술은 6~8mm, 아랫입술은 10~12mm 정도의 두께가 가장 이상적이다"고 한다.

또한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입꼬리 주변의 근육을 자연스럽고 섬세하게 조절하는 의료기술이 필요하다. 수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환자의 얼굴에 맞춘 디자인과 다양한 시술 노하우를 보유한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고 전했다.

정태광 원장은 "입술 성형의 경우 꼼꼼한 사후관리로 입 주변 흉터에 대한 관리가 필요하고, 수술단계에서 수술 흉터를 최소화 할 수 있는 특수봉합 기술력이 병행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성형이나 인중축소 등 입술관련 시술을 고민하는분은 오랜기간 시술경험이 있고 흉터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간단한 수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염증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반드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