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은 격식을 차리거나 경조사로 누군가를 만나고자 할 때 착용하게 된다.

정장은 상황에 알맞은 분위기를 맞추거나 옷맵시를 살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때때로 사회적 위치나 평판 등을 상징할 때도 있다.

자신에 체형에 알맞게 입은 정장은 비용에 관계없이 만나는 상대방에게 고급스러움과 깊은 인상을 전달할 수가 있어 졸업 후 취업을 준비할 때나, 수습기간을 마치고 정직원 계약을 하게 되었을 때에도 기념으로 정장 한 벌을 맞추게 된다.

인천맞춤정장 전문점 ‘마노테일러’는 대한민국 명장, ‘김영태 마스터 테일러’가 상주하는 직영점으로 전통적인 비스포크 방식 재단을 통해 정장을 맞춘다. 비스포크 방식은 재단 과정에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유럽에서 사용되어 왔던 전통 방식으로 재단하여, 개인의 체형 및 신체 치수를 직접 확인해 나만의 양복을 준비할 수 있다.

한번 측정한 치수로 필요할 때마다 새롭게 재단할 수 있는 점도 특징으로 계절 별 맞춤 코트를 주문하거나 여분의 와이셔츠나 바지 등도 추가로 주문이 가능하다. 인천맞춤정장을 처음 이용하게 되는 경우, 자신의 사이즈 측정을 위해 마노테일러를 1회 직접 방문하게 되며 원단 샘플 등을 눈으로 확인하고 최종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납기까지 일반적으로 4~6주 정도 소요되며 방문하기 전 전화해 방문 날짜 및 시간을 먼저 정해 방문이 가능하다. 인천맞춤정장 마노테일러는 인천시청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 및 네이버 지도 등을 통해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