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부산 지세스성형외과 박시현 원장
사진설명:부산 지세스성형외과 박시현 원장

가슴에 대한 컴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 가슴성형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가슴 컴플렉스의 경우 이유는 다양한데 가슴 크기가 작거나, 양쪽 비대칭인 경우, 출산 및 모유수유로 탄력을 잃어 가슴이 처진 경우 등 다양한 이유로 가슴 수술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가슴 성형 수술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있다. 크기에만 비중을 두었던 과거에 비해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가슴 라인과 볼륨감 있는 모양을 선호하고 있다. 특히, 가슴성형은 개인의 체형에 따른 크기와 모양으로 수술 방법을 진행해야 한다.
 
가슴 수술의 경우 보형물 삽입과 절개 방식에 따라 수술 방법이 나뉘게 된다. 이중평면법의 경우 기존 가슴 확대 수술의 단점을 보완한 수술 방법으로 보형물의 윗부분은 근육(대흉근) 아래에 위치하고 아랫부분은 유선 조직 밑에 위치해주는 방법이다. 근육 위와 근육 밑 방법의 단점을 극복하고 유방 아래 부분의 최적팽창을 확보하여 보다 자연스러운 형태를 유도할 수 있다.
 
그리고 수술 전 상담, 집도하는 의료진의 경력이나 경험, 실력도 중요하지만 수술의 완성도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인 수술 후 사후 관리 시스템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또한, 캡스(캡슐러티스)와 같은 의료기기를 사용해 수술 후 구형구축 예방에 신경 써야 한다. 캡스는 사후 관리를 위한 의료기기로 미세 마사지를 통해 회복과 촉감에 도움을 주는 기기로 수술 후 통증을 비교적 줄여줌과 동시에 미세 혈류 증진으로 부기와 멍 제거를 도와준다.
 
또한 가슴 성형의 경우, 개인의 체형에 맞는 적합한 크기와 모양으로 수술을 진행해야 하며 수술 전 집도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글: 부산 지세스 성형외과의원 박시현 원장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