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이미지 컷.
제품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코로나19의 여파와 장기화로 인해 올해도 언택트 라이프는 지속되고 있다.

사람 간의 만남이 줄어들면서 자연스레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고, 야외 활동보다 실내에서 TV, 컴퓨터 또는 휴대폰 등의 전자기기를 마주하는 시간이 더 늘어났다.

최근 안경렌즈 업계에 따르면, 전년도에 이어 청소년들의 비대면 랜선 수업이 지속되면서 디지털 기기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근시 완화 렌즈 등 안경 수요가 증가하였다고 밝혔다.

전자기기 의존도가 큰 청소년들은 시력 저하의 속도가 빠르게 진행되는 성장기이므로 성인만큼이나 눈 건강 예방이 필요하다.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평소 전자기기 이용 시 블루라이트 안경을 착용하거나, 평소 식사 시 비타민A와 C가 풍부하게 함유된 결명자차, 눈 조직을 손상시키는 자가 면역반응을 방지하는 생선의 오메가3 등을 함께 섭취해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주)헬스하우스의 건강기능식품브랜드 내츄럴플러스에서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16:4의 비율로 함유된 '내츄럴플러스 루테인 지아잔틴 더블업'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루테인 지아잔틴 더블업'은 1캡슐 당 루테인 16mg과 지아잔틴 4mg으로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을 총 20% 함유하고 있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내츄럴플러스 관계자는 “언택트 라이프가 지속되면서 집에 머무는 시간과 함께 전자기기 이용도도 증가되고 있어 눈의 피로도가 클 수 밖에 없다.”며 “좋은 영양소가 함유된 식품을 자주 섭취하기 어려운 현대인들을 위해 루테인 지아잔틴 더블업을 제안한다. 식물성 원료인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지아잔틴이 눈 노화 개선 및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루테인 지아잔틴 더블업'은 내츄럴플러스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시 스토어찜, 소식받기를 통해 최대 10% 할인과 상품평 등록 및 재구매시 추가포인트를 증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