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8년  온라인 기반 입시 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한 입시동행 라엘은 ‘질 높은 입시 컨설팅의 대중화’를 모토로 설립되었다. 라엘(LAEL)은 Lead(이끌다), Accompany(동행하다), Extend(넓히다), Leap(뛰어오르다)의 약자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들의 꿈과 희망에 동행하며, 학생들의 사고를 확장해 더 멀리 도약할 수 있는 교육을 지향’ 한다는 의미이다.

입시동행 라엘의 설립자인 박정우 대표는 17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사교육 업계뿐만 아니라 대학에서도 학생들을 지도해 오며 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쌓아온 인물이다. 박 대표는 대한민국 입시 컨설팅 시장의 상상조차 하기 힘든 고액 수강료와 수천 페이지에 달하는 두꺼운 입시정보 서적 앞에서 좌절감을 느끼는 학생과 학부모들을 마주해 오며 문제의식을 느끼고 해결 방안을 모색해 왔다.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21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에서 ‘온라인입시컨설팅 부문 대상’을 수상한 입시동행 라엘은 이러한 박정우 대표의 고민과 능력이 응집된 결과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질 높은 입시 정보를 제공하여 비정상적인 고액 컨설팅 시장을 개혁하는 한편 서울 강남 지역에 집중된 편향성을 타파하여 교육 정보의 불균등 분배를 해소하고 있다는 점에서 학생, 학부모, 선생님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입시동행 라엘은 교육 일선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대학 수시, 정시, 과목별, 면접, 자기소개서 전문가들이 화상교육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으며, 한두 페이지 정도의 결과지만 제공하는 오프라인 입시 컨설팅과는 다르게 학생들의 자료를 분석하여 20페이지에 달하는 ‘컨설팅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은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베테랑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시동행 라엘의 협업 시스템을 바탕으로 의뢰인에게 최적의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매년 대입, 고입 등의 입시에서 수백 명의 합격자를 배출해 내고 있다. 특히 2021학년도 대학입시에서는 98.6%라는 역대 최고 합격률을 기록하며 입시동행 라엘의 실력을 증명했다.

이처럼 질 높은 컨설팅을 제공함에도 컨설팅 비용은 기존 오프라인 컨설팅에 비해 누구나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는 매우 저렴한 수준이다. 이와 더불어 입시동행 라엘에서는 기초 생활 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국가유공자 자녀 등에게는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입시동행 라엘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코로나 이전인 2019년도에 서울, 인천, 광명, 분당,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을 순회하며 ‘엄마가 직접 하는 학생부 코디’ 라는 제하의 학부모 대상 무료 강연을 진행하며 사회공헌 사업에도 앞장선 바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