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취업 준비생들과 경력단절여성들을 돕고자 수강료와 응시료 전액지원을 실시한다.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자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추가적인 서류 제출을 요하지 않는다.

희망자는 한교진의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한 뒤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된다.

총 75개의 과정들이 준비됐으며, 현재 아동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5922호), 가족 심리상담사(제2016-000351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과정이다.

한교진이 제공 중인 아동 심리상담사 1급 과정을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성장기에 있는 아동이 사회에 잘 적응하고 자신의 잠재가능성을 최대한 실현할 수 있도록 아동상담의 개념과 목표, 아동의 발달 등 아동상담자의 역할과 준비과정들을 거치게 되며, 상담모델, 상담윤리 등 기법들을 배운다.

또, 가족 심리상담사는 총 5부에 걸쳐 가족상담의 이해, 가족상담 이론, 가족상담의 실제, 가족상담의 활용 등에 대한 이론을 비롯해 가족 상담의 적용 등의 실질적 기법들을 수강해 향후 자녀문제, 경제문제, 폭력 등의 문제 위기에 처한 가족들을 도울 수 있는 전문가가 된다.

한편 한교진의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