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자격증’은 대표 취업 스펙 중 하나로, 대부분의 학생들이 졸업 전 자격증 취득을 위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할애하고 있다.

이에 학교를 다니면서 자격증 특강까지 진행해 취업 경쟁력을 길러주는 학교가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다.

이에 제과제빵 필수 자격증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인서울 호텔제과제빵학과가 예비 파티시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현장형 전문직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제과제빵 전문학교로, 취업 및 창업 맞춤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방학 중에는 대한민국 제과기능장 교수진이 제과제빵 4대 자격증 특강을 진행한다.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케이크 디자이너’, ‘초콜릿 마스터’ 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1인 1작품 연습을 진행하며 최대 50%의 장학혜택을 제공받으며 실력을 향상할 수 있다.

이는 제과제빵 스펙업뿐만 아니라 파티시에, 쇼콜라티에, 케이크디자이너 등 자신의 진로를 확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자격증 수업은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제과제빵 실습실에서 진행되며, 학생들은 쾌적한 환경 속에서 자유롭게 연습을 진행하며 높은 자격증 취득률을 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이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차별화된 제과제빵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3master(설탕공예, 빵공예, 초콜릿공예)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프랑스 유명 제과학교 르 꼬르동 블루 출신 교수와 함께 설탕, 초콜릿, 빵 공예의 기초부터 심화단계까지 학습하고 있으며, 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특수 장비들을 활용해 1인 1실습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서현전은 타 제과제빵대학교와 차별화된 프랑스 디저트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디저트의 본 고장이라 불리는 프랑스 디저트 레시피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프랑스 정통 레시피와 함께 제과제빵 불어 용어 정리도 함께 하고 있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글로벌 제과 트렌드를 파악하고 자신만의 레시피를 개발할 수 있다.

그 결과, 이 학교에서는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으로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하였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2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