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도내 대학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오는 11월 3일부터 12월 1일까지 4회에 걸쳐[회당 2박 3일합숙] 『제1회 경기도 대학생 취업캠프』를 용인시 구성읍에 소재한 현대정보기술교육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주관하는 이번 경기도 대학생 취업캠프는 경기도내 52개 대학생을 참가대상한다.

이번 취업 캠프기간동안 합숙을 통해 취업에 대한 집중 교육훈련이 진행될 예정이며 소그룹별 공동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대인 커뮤니티 능력은 물론 프리젠테이션 능력, 실무 업무 기술을 배우는 직무훈련과 모의 입사대회, 이력서 쓰기와 면접 대응법 등을 배우는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취업 캠프에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은 소속 대학 취업지원부서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면 되며 참가 신청기간은 1회차는 오는 10월 27일까지 2-4회차 취업캠프는 10월 30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도 관계자는 “이번 대학생 취업캠프를 통해 대학생들이 취업에 대한 마인드 고취와 눈높이 조정으로 취업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경기도는 이밖에도 90억원을 투자하여 청년층 사회적 일자리를 제공하였으며 2005년도에는 136억원을 투자하여 사회적으로 유용한 청년층 일자리를 4,000개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취업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인터넷 홈페이지 경기넷 (www.gg.go.kr) 뉴스와정보-취업정보-최신정보에서검색)하거나 경기도 고용정책과 (031-249-3073)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