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에게 좋은 첫인상을 심어주는 데는 여러가지 요소가 있다. 부드러운 이미지나 좋은 향기, 웃고 있는 눈, 듣기 좋은 목소리까지 다양하다. 매끈하고 하얀 피부도 좋은 인상을 심어 주는데 큰 역할을 한다. 첫인상이 중요한 자리에 갈 때 보기 좋게 화장을 하는 것 역시 그러한 이유에서일 것이다. 

그러나 피부를 오돌토돌하게 만드는 좁쌀여드름이나 뾰루지 등은 화장을 할 때 매끈한 피부 연출을 방해하고, 자기 관리를 잘하지 못한 것 같은 이미지를 심어주곤 한다. 

이러한 좁쌀여드름 없애기를 위해서는 꼭 의학적 치료가 필요할까?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방법도 있겠지만 요즘처럼 병원이나 피부관리 샵 방문이 어려울 때는 집에서 꾸준한 홈케어를 통해 좁쌀여드름 없애기를 시도해볼 수 있다. 

가장 먼저 나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트러블용 화장품을 선택할 때는 화학성분 대신 천연성분이 함유되었는지, 지친 피부가 스스로 회복하는 힘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는지, 피부에 강력한 보습력을 제공하는지 등 다양하게 따져봐야 한다. 

트러블피부를 위한 저자극 화장품 브랜드 스킨구하리에서는 여드름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화학성분을 뺀 화장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시카’ 성분이 함유된 리바이브 테라피 엔에프 앰플은 3가지의 시카 성분을 함유, 피부 진정과 보습 유지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피부진정에 특화된 MULTI EX BSASM으로 건조한 피부에 활력을 선사한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앰플 사용 후 이상 반응이 나타나지 않는다는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정제수 대신 병풀잎수를 사용하여 영양성분을 높였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