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이에이큐솔루션
사진=아이에이큐솔루션

국내 라돈 방사선 저감 및 시공 유지관리 전문 회사인 (주)아이에이큐솔루션은 라돈 저감용 팬 및 전열교환기 제조설비 확장 소식을 알렸다.

아이에이큐솔루션의 라돈 방사선 저감용 팬은 AI 기술을 접목해 자체 프로그램에 따른 AI 속도 제어 기술을 도입, 국내 테스트를 거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1공장에 이어 2공장을 매입해서 생산설비 확충에 나섰다.

또한 국내 전열교환기 제조사로부터 전열교환기 AI 제어시스템과 실내공기질 센서에 의한 작동 제어 등 기술 지원 및 기술이전을 통해 생산라인 확대 소식을 알렸다.

기존 라돈 팬 생산라인에서 신규 공장을 매입하고 전열교환기, 용량에 따른 라돈 팬, AI 기술이 도입 된 라돈 저감용 팬 등 신규 공장에서 '원스톱' 설비라인을 구축할 계획이다.

국내 실내공기질 시장이 빠르게 IoT 기술을 접목함에 따라 1공장에 이어 2공장에서 라돈 저감용 용량별 팬 및 전열교환기 설비를 점차 확충하고 있다.

아이에이큐솔루션의 AI 라돈 팬은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미국 시장 등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국가지원 경영 컨설팅을 통해 AI 라돈 저감 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다.

아이에이큐솔루션 기업부설연구소에서는 실내 라돈 센서를 이용해 실시간 모니터링 후 지속적인 유지 보수 통해 꾸준한 연구를 하였다. 그로 인해 라돈 저감장치 특허 와 라돈 저감 방법, 저감에 필요한 장비 개발 중에 있으며 국내 테스트를 거쳐 국내 특허, 기술임치 출원 등록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이에이큐솔루션 관계자는 “국내 라돈 저감 시장 성장를 위해 노력하는 많은 업체가 있는 반면에 불법 제품 유통으로 학교, 군부대 등에 납품 및 시공하는 업체가 있어 걱정스럽고 제품에 대해서 주의를 요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수원 소재 수입업체는 국가 제품 인증원에 불법 제품 유통 확인되어 고발조치 된 상태여서 더욱 더 주의를 요하고 필히 제품에 대한 KC 인증 확인이 필요하다”라고 알렸다.

아이에이큐솔루션의 AI 라돈 팬 시스템은 철저한 검사 후 국내 인증을 통해 출시 예정이다. 라돈 저감 컨설팅은 (주)아이에이큐솔루션에 좀 더 자세한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