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감도
조감도

[환경일보=김도희 기자] 각종 방송을 통해 연예인들의 전원주택 생활이 노출되고 있다. 이에 따라 전원주택 장만을 희망하는 사람들도 급증하는 추세다. 전원주택 타운하우스의 인기와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으며, 수요도 전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미세먼지 가득한 도심을 떠나 자연 친화적인 환경에서 자신만의 주택생활을 영위하고자 하는 젊은 수요자부터 층간 소음 문제로 고통을 받고 있는 가구 등이 타운하우스에서의 생활에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신도시의 인프라, 전원의 여유로움 등 모든 장점을 만족하는 전원주택을 찾기란 쉽지 않다. 경기도 화성 향남택지지구에 위치한 화성타운하우스(전원주택) ‘이든하임’은 이러한 장점을 모두 갖춘 현장으로, 지역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든하임은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상신리 일대에 단독주택형 타운하우스로 선보여진다. 화성 지역 내 최대 규모인 3개 단지 총 66세대 규모로, 시행사 ㈜더제이홀딩스와 분양대행사 ㈜혜윰디앤씨(대표 강창완)가 책임분양 중이다. 현재 1단지는 토목공사가 완료돼 즉시 개별 등기 이전이 가능하다. 

전 세대는 남향으로 배치돼 우수한 채광과 조망이 확보된다. 반려동물 또는 어린 자녀를 둔 가정이라면, 층간 소음 걱정 없이 자유롭게 뛰어다닐 수 있는 단독주택단지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서비스로 제공되는 3층 다락방(약 25㎡)은 독립된 멀티공간으로 사용하기 좋은 공간이다. 서재, AV룸이나 놀이방 등을 꾸미기에도 좋다. 기존 타입뿐만 아니라 고객 취향을 반영해 평면과 인테리어를 맞춤형으로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원하는 공간 및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높은 주거 편의를 기대할 수 있다. 

출입 통제시스템 등 아파트에서 주로 볼 수 있는 관리 시스템도 적용된다. 난방비 등 공과금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단지 내 LED조명과 도시가스 인입이 적용된다. 

타운 내 휴식 및 놀이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원과 커뮤니티하우스도 조성될 예정이다. 건폐율 20%로 넓은 정원이 확보된다. 옵션별 ‘프라이빗 풀(private pool)’ 설치도 가능하다. 최근 유행 중인 ‘루프탑(Rooftop)’ 설치로 야외 자쿠지에서 휴식을 취하며 아름다운 단지의 전경을 감상할 수도 있다. 

화성타운하우스 ‘이든하임’의 주변 인프라가 우수한 것도 손꼽히는 장점이다. 먼저 우수한 교통망이 눈길을 끈다. 서해안고속도로 발안IC가 2분 거리에 자리해 있다. 39번 국도와 43번 국도 이용 시 서울 및 안산, 수원, 평택, 동탄 등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서해선복선전철 향남역(2022년 개통 예정)이 개통되면,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된다. 수도권 출퇴근 편의가 상당히 우수해질 전망이다. 

초, 중학교가 도보 거리에 있으며, 서울대학교 입학률 전국 9위인 수도권 명문 화성고등학교도 가깝다.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에게는 좋은 선택지다. 월문온천 관광단지, 화성종합경기타운, 도시공원 내 골프장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인근에 다양하게 자리해 있고, 향남택지지구 내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등 문화와 쇼핑시설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화성 향남지구 타운하우스은 현재 1단지는 마감했으며, 2단지를 성황리 분양 중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검색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