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쌀했던 시즌이 끝나고 따뜻한 날씨가 시작됐다. 날씨가 푸근해지면 사람들의 옷차림은 점점 얇아지기 시작하고 이러한 시즌이 되면 항상 많은 사람들은 겨울 동안 불어난 체중을 감소하거나 얇은 옷차림을 소화하기 위해 가꾸기도 한다.

그러나 체중 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노력과 근성이 필요하며, 운동과 식단 조절만으로는 체중 조절에 한계가 있다. 이에 전문 성형외과를 찾아 지방흡입 시술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지방흡입을 진행하는 방법에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시크릿스카 방식은 핸드메이드로 흡입하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미세 절개와 세밀한 지방흡입이 가능하다. 특히, 미세 케뉼라를 사용해 2~3mm 국소 절개가 가능하며 피부 손상을 줄이고 필요부위의 지방만을 개인 밸런스에 맞게 흡입할 수 있다.

그러나, 지방흡입의 경우 난이도가 높은 시술로 개인에게 적합한 형태의 지방흡입 시술이 진행되어야 하며, 부위에 따라 어느 정도의 지방량을 제거해야 하는지, 어느 부위의 지방을 제거해야 하는지 판단해야 하기 때문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에 진행해야 한다.

사진=안양 한나이브 성형외과 손형빈 원장
사진=안양 한나이브 성형외과 손형빈 원장

안양 한나이브 성형외과 손형빈 원장은 “지방흡입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진행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임상 및 경력이 풍부한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진행해야 한다. 또한, 안전을 대비해 마취과 전문의도 상주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방흡입을 했다고 해서 체중감량이 완벽히 끝난 것이 아니다. 이후에도 본인의 철저한 관리와 성형외과에서 진행할 수 있는 체계적인 사후관리까지 중요하게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시술 이후에도 사후관리는 가능한지 여부를 꼼꼼하게 따져보고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