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얼굴은 자외선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부분 중 하나이다. 따라서 다른 신체부위에 비해 노화가 빠르게 진행된다.

노화의 주된 원인은 콜라겐 변성에 의한 피부의 탄력저하이다. 볼 부위를 시작으로 전체적으로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어 팔자주름이 깊어지거나 이중턱이 생기는 등 뚜렷한 변화가 찾아온다. 이러한 변화를 방치할 경우, 나이가 더 많아 보이는 노안이 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인상을 좌우하여 관계안에서 불필요한 오해를 초래하기도 한다.

따라서 이를 방지하고자 최근에는 리프팅 등 다양한 시술이 등장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의 탄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사진=대구 브이성형외과 신경식 원장
사진=대구 브이성형외과 신경식 원장

대구 브이성형외과 신경식 원장은 "블랙라벨울쎄라 리프팅은 고강도 집속초음파(HIFU)를 이용하여 피부 속에서부터 탄력을 회복하도록 돕는다. 비침습 방식으로 마취, 흉터 등에 대한 고민을 할 필요가 없고, 수술과 다르게 시술 시간이 짧아 일상에서 편하게 시술을 받기도 용이한 편이다. 또한 넓은 부위부터 좁은 부위까지 팁을 바꾸어 적용할 수 있어서 팔자주름, 볼처짐, 이중턱 등을 개선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초음파 에너지의 강도를 조절하여 피부 속까지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다. 피부의 진피층이나 지방층, SMAS층 등 다양한 층위를 자극하여 시술 효과를 극대화하는 원리이다. 그리고 초음파 영상 기술인 ‘딥씨™(DeepSee™)’를 활용하여 피부 속을 실시간으로 들여다볼 수 있기 때문에 시술의 정확도가 높아진다"고 한다.

또한 "한 사람의 얼굴이라 하더라도 부위에 따라 피부의 두께가 모두 다르고 좌/우의 얼굴이 같지 않기 때문에 보다 면밀하게 검토하여 꼼꼼한 치료 계획을 세워야 한다. 시술의 깊이와 방향, 라인수, 강도 등을 어떻게 설정하고 접근하느냐에 따라 시술 후 만족도가 달라지므로, 가능하다면 임상 경험이 풍부하고 최신형 진단 시스템을 보유한 의료기관을 택해야 한다"고 전했다.

신경식 원장은 "울쎄라리프팅 등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을 받고 난 후에는 아무리 자극이 적다 하더라도 피부가 예민해져 있을 수 밖에 없다. 따라서 시술 후에는 피부 진정을 위해 적절한 관리를 해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도한 "시술만 진행하고 그 후의 관리를 모르는 척 외면하는 의료기관보다는 사후 관리까지 확실하게 제공하는 하는지 확인 하야 하며,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