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립을 통해 치아의 기능을 대신하는 치료는 기능성의 부재가 나타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적절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치아의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다양한 식립 치료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은 좀 더 정교한 치료가 가능한 식립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건강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치아의 문제를 해결할 때 발생하는 여러 치료 과정에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안전하게 치료를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뇨환자임플란트 라고도 불리는 네비게이션임플란트 치료 방법은, 치료가 정교하게 이루어지는 것이 장점이기에 질환으로 인해 일반적인 식립 치료 적용이 어려운 분들이 선택하기 알맞은 치료라 할 수 있다.

당뇨환자임플란트는 컴퓨터를 통해 미리 모의 시술을 진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최적의 경로를 파악하여 꼭 필요한 치료만을 적용하는 치료 방법이다. 최적의 경로대로 치료가 이루어지는 만큼 적은 부담으로 치료가 가능한데, 필요한 곳에만 치료가 적용되기에 최소한의 절개로도 치료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확인할 수 있다. 절개가 적은 만큼 치료 과정에서 통증이 적게 발생하는 특징이 있으며, 신속하게 치료가 완성될 수 있다는 특징 또한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이 올바른 치료 방법인 위 방법을 적용하지 않은 채, 일반적인 시술 방법을 통해 기능성의 부재를 해결하려 한 경우에는 여러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합병증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여러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하게 되어 부담이 커질 수 있기에, 이러한 결과가 발생하지 않도록 바람직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다만 당뇨환자임플란트는 고난이도에 해당하는 치료인 만큼, 여러 가지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치료가 이루어져야 성공적으로 완성 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점을 간과한 채 실력이 부족하거나 제대로 된 장비를 갖추지 못한 곳에서 치료가 이루어질 경우에는,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못한 결과로 인해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더욱 복잡한 치료 과정이 불가피하여 여러 낭비가 발생할 수 있다.

강남애프터치과의원 김성용 대표원장은 “식립 치료는 여러 상황을 고려하여 알맞은 방법을 적용해야 바람직한 치료가 가능했는데, 특히 질환 등을 앓고 있는 경우라면 정교한 치료를 통해 합병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때 적용할 수 있는 네비게이션임플란트 치료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치료를 진행하는 선생님은 충분한 식립 경험을 갖추고 있는지, 체계적인 치료 계획을 바탕으로 적절한 치료가 적용되는지 등을 고려하여 치과를 선택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