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플랜에이 스터디카페
사진=플랜에이 스터디카페

지난 5월 7일,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성남신흥센터가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센터는 플랜에이만의 최적화된 공간구성을 통해 오픈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스터디카페와 비교해 작은 공간을 제공하는 소형스터디카페이지만 플랜에이의 공간 최적화 기술이 녹아들어 있기 때문에, 이용자들로 하여금 넓은 공간을 체감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성남신흥센터의 디자인 담당자는 “전체적인 분위기를 계획할 때 벽을 세워 폐쇄적인 느낌을 주기 보다는 기본 벽체 구성과 투명한 유리 칸막이로 공간이 분리되면서도 개방적인 느낌을 주었으며, 집중석에는 공간을 벽체를 중심으로 구분하기보다는 같은 공간이지만 다른 컬러를 반영해 전체적으로 다양하고 넓은 스터디카페를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내부 컬러 선정에도 신경을 썼는데, 편안한 분위기에서 공부할 수 있는 일반 좌석에는 우드와 아이보리 톤으로 밝고 경쾌한 느낌을 주었으며, 집중할 수 있는 공간에는 그레이 톤으로 차분한 분위기를 부여하였다. 이처럼 해당 센터는 단순한 공간구성이 아닌 좌석의 유형, 이용자의 선호도, 공간의 이용목적, 소재의 다양화, 컬러감에 따른 분위기 조성 이 모든 것을 고려하여 디자인 하였다.”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작은 면적에서도 최대한 많은 좌석 수를 확보할 수 있는 공간 최적화를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점이 스터디카페 브랜드를 찾는 신규 가맹희망자들에게 넓은 선택폭을 제공하며 경쟁력으로 적용하고 있는 추세다.

새롭게 문을 열게 된 성남신흥센터의 점주는 “부모님께서 현재 성남지역에 2개의 독서실을 운영 중인데, 기존 독서실 시스템에서 벗어난 스터디카페 창업을 위해 알아보던 중 플랜에이를 만났고, 입점하는 공간 자체가 작은 평수의 공간이라 많이 걱정이 되었지만, 여러 번의 본사 미팅에서 플랜에이만의 분업화된 시스템, 1대1 맞춤 컨설팅과 직원들의 뛰어난 직업의식 및 팀워크를 통해 걱정이 많이 줄었다. 완성된 공간을 보고 난 후에는 고급스러운 자재 및 마감처리에 신뢰도가 한층 상승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최상의 면학분위기 조성을 통해 센터를 방문하는 이용자들의 수준까지 함께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지점 오픈 시 공간에 대한 제약이 적은 장점으로 인해 신규 가맹희망자의 문의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에 보답하기 위해 가맹비 면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내용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