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며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으로 회사, 학교 등에 가지 않고 집에서 보내는 이른바 ‘집콕’ 문화가 생성되며, 유선 인터넷 역시 일상생활 속 깊히 스며들었다. 집콕 문화가 급속도로 퍼지며 다양한 컨텐츠가 생성되고 있고, 넷플릭스, 유튜브 등 이용량이 증가했으며, 국내 통신 3사에서는 셋톱박스를 통해 유튜브 및 넷플릭스를 인터넷티비(IPTV)를 통해 바로 실행할 수 있다.

다양한 OTT 서비스 이용량 증가, 언택트 문화 등이 형성되며, 비대면으로 가입과 비교가 가능한 인터넷 비교사이트도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를 고를 때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를 통해 사전 승낙을 받은 곳을 골라야 하고,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는 업체를 선택해야 하는 것이 좋다.

특히 인터넷가입 및 핸드폰 가격까지 함께 비교 가능한 ‘블루통신’에서는 SK, KT, LG 등 선호도 높은 통신 3사 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 혜택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유, 무선 통합 비교사이트인 해당 판매처는 17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휴대폰 공동구매 카페인 ‘블루폰’을 인수해 인터넷, TV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시세도 업계 최저 수준으로 비교할 수 있다.

온라인 비대면을 통해 간편한 비교가 가능하고, 인터넷, IPTV 가입 시 최대 46만원의 현금사은품을 설치 당일 지급하고, 무선 핸드폰과 인터넷티비를 함께 가입할 경우 10만원 상당의 추가 사은품을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최신 플래그쉽 스마트폰 시세 또한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어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당일 지급에 관련된 정보는 네이버 카페 ‘블루통신’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