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스티성형외과 나옥주 원장.
비에스티성형외과 나옥주 원장.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가장 큰 부위는 단연 가슴일 것이다. 여성에게 있어서 가슴은 단순 신체의 일부를 떠나 여러 상징성을 가지고 있기에 탄력 있고 풍만한 가슴을 선호 한다.

하지만 동양 여성은 서양 여성에 비해 선천적으로 흉곽이 좁고 유방이 다소 작은 편에 속한다. 더구나 몸매 관리를 위해 다이어트등 체중관리를 하는 여성이라면 가슴볼륨은 더욱 줄어들 수밖에는 없다.

일부는 가슴을 커지게 하기 위해 음식섭취나 운동으로 볼륨을 높이려 하고 있지만, 이미 성장이 끝난 여성의 가슴은 특정 음식을 챙겨먹거나 운동한다고 해서 마음먹은 대로 가슴을 키울 수는 없다.

이런 대안책으로 생각하는 것이 바로 가슴성형이다. 매년 가슴성형에 대한 관심과 수요도 증가하고 있지만 보형물에 대한 거부감 등으로 자신의 몸에서 지방을 추출하여 가슴에 이식하는 자가지방 가슴성형에 큰 관심이 모이고 있다.

자가지방 가슴성형의 경우 자신의 몸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추출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군살제거 효과와 가슴 확대 효과, 이 두 가지 효과를 모두 얻을 수 있다. 보형물보다 자연스럽단 점에서 지방이식 가슴성형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는 있지만 여전히 10~20%의 저조한 생착률로 어렵게 수술한 보람이 사라져 버린 경우도 발생한다.

이러한 단점을 개선한 것이 줄기세포 가슴성형이다. 기존 자가 지방이식과 동일한 수술법을 적용하지만 지방세포에서 성체줄기세포를 추출, 이를 순수 지방세포와 배합해 이식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줄기세포가 성장인자를 분비하고 혈관 형성을 촉진시켜 생착률70~80%까지 상승하면서 수술 효과가 높아진다.

또한 가슴 재수술을 생각하는 분들에게도 기존 보형물에서 찾지 못한 자연스러움을 찾을 수 있다는 점에서 재수술로써 줄기세포가슴성형을 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줄기세포가슴수술을 결정을 하였다면 꼼꼼히 따져봐야 할 것이 있다.

비에스티성형외과 나옥주 원장은 “각 성형외과 마다 수술에 대해 조금만 알아봐도 줄기세포가슴성형 가격이나 비용이 다를 수 있는데 무조건 싸거나 비싸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니다. 줄기세포가슴성형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생착률인데 어떠한 장비로 추출하느냐에 따라 제대로 된 줄기세포가슴성형 후기를 얻을 수 있다" 고 했다.

현재 국내에 다양한 장비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최고 효율적인 장비로 TGI를 꼽을 수 있다.

TGI 줄기세포 추출 장비는 국내에서도 몇 안 되는 병원 만이 보유를 하고 있는데 이 장비의 특징은 미국 FDA 최초 임상 허가 제품으로써 지방 1cc당 살아 있는 유핵세포 평균120만개의 cell 분리 추할 수 있으며 미세 필터로 하여금 추출된 줄기세포에 불순물을 최소화 하여 세포의 생존율이 85%까지 되어 매우 효율적인 장비이다

마지막으로 나원장은 "줄기세포가슴성형을 잘하는 병원에 있어서 물론 장비도 중요하겠지만, 줄기세포를 추출한 뒤 시간이 지날수록 그 생존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적정 시간 안에 안정적인 수술을 할 수 있는 숙련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