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제과제빵과정
호텔제과제빵과정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최근 예비 파티시에들을 양성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이 맞춤 특화된 커리큘럼으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제과제빵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제과제빵·디저트의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체계적인 단계별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프랑스 디저트 디플로마’ 과정은 디저트 심화 수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기간 동안 고급 단계의 디저트 수업을 진행한다. 교내 제과제빵 실습실에서 국내 제과기능장이자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의 교수 지도하에 수업한다.

제과 디플로마 과정, 프랑스 벨루이 꽁세이 디저트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프랑스 유명 제과학교의 디플로마를 취득할 수 있다. 학생들은 이 과정을 수료함으로써 변화하는 최신 제과 트렌드에 맞는 기술을 배우고, 자신만의 레시피 개발 등의 파티시에 역량을 함양시킬 수 있다.

이외에도 서현전에서는 전문 교수진들이 제과제빵 기능사, 케이크 디자이너, 초콜릿 마스터, 카페 디저트의 4대 자격증 특강 운영을 하고 있다. 재학생들은 이 강의만으로 별도의 비용없이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고 스펙을 쌓을 수 있다.

이 곳에서는 더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한 여러 장학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방학기간 동안 해외 유명 제과학교에 장학 연수를 보내며 전문성과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있다.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은 실제 특급호텔 및 유명 윈도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디저트카페 등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하는 성과를 이뤘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수능과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